(19) 대한민국특허청(KR)
(12) 공개특허공보(A)
(11) 공개번호 10-2015-0068969
(43) 공개일자 2015년06월22일
(51) 국제특허분류(Int. Cl.)
B29D 30/00 (2006.01)
(52) CPC특허분류
B29D 30/005 (2013.01)
(21) 출원번호 10-2015-7011562
(22) 출원일자(국제) 2013년09월27일
심사청구일자 없음
(85) 번역문제출일자 2015년04월30일
(86) 국제출원번호 PCT/IB2013/058919
(87) 국제공개번호 WO 2014/060885
국제공개일자 2014년04월24일
(30) 우선권주장
MI2012A001757 2012년10월17일 이탈리아(IT)
61/717,276 2012년10월23일 미국(US)
(71) 출원인
피렐리 타이어 소시에떼 퍼 아찌오니
이탈리아 아이-20126 밀라노 25 비알레 피에로 에
알베르토 피렐리
(72) 발명자
만치니 지안니
이탈리아 아이-20126 밀라노 비알레 사르카 222
피렐리 타이어 소시에떼 퍼 아찌오니 내
마르키니 마우리치오
이탈리아 아이-20126 밀라노 비알레 사르카 222
피렐리 타이어 소시에떼 퍼 아찌오니 내
(74) 대리인
방해철, 김용인
전체 청구항 수 : 총 42 항
(54) 발명의 명칭 차륜용 타이어를 제조하는 설비 및 방법
(57) 요 약
본 발명은 한 쌍의 예비 지지 요소들(22)과 결합된 형성 드럼(13)이 제1 제조 경로("A")를 따라 이동되는 단계;
상기 예비 지지 요소들(22)과 분리된 적어도 하나의 형성 드럼(13)이 제2 제조 경로("B")를 따라 이동되는 단계;
제1 제조 경로("A") 및 제2 제조 경로("B") 사이에 있는 교환 스테이션(19)에서, 제1 제조 경로("A")에서 제조를
(뒷면에 계속)
대 표 도 - 도1
공개특허 10-2015-0068969
- 1 -
완성한 형성 드럼(13)이 상기 한 쌍의 예비 지지 요소(22)가 없는 제2 제조 경로("B")로 이송되며, 제2 제조 경
로("B")에서 제조를 완성한 형성 드럼(13)은 교환 스테이션(19)으로 이송되는 단계; 및 교환 스테이션(19)으로
이송 후에, 교환 스테이션(19)에 이송된 형성 드럼(13)이 동일한 한 쌍의 예비 지지 요소들(22)과 결합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차륜용 타이어를 제조하는 방법, 및 형성 드럼(13); 제1 제조 경로("A"); 제2 제조 경로("B");
제1 제조 경로("A") 및 제2 제조 경로("B") 사이에 있는 교환 스테이션(19); 상기 형성 드럼(13)과 작동하게 결
합된 한 쌍의 예비 지지 요소들(22); 및, 제2 제조 경로("B")에서 교환 스테이션(19)으로, 및 그 반대로, 예비
지지 요소들(22)로부터 분리된 각 형성 드럼(13)을 이송하기 위한 교환 스테이션에서 작동하는 이송 장치(31);를
포함하는 차륜용 타이어를 제조하는 설비에 관한 것이다.
공개특허 10-2015-0068969
- 2 -
명 세 서
청구범위
청구항 1
한 쌍의 예비 지지 요소들(22)과 결합된 형성 드럼(13)이 제1 제조 경로("A")를 따라 이동되는 단계;
상기 예비 지지 요소들(22)과 분리된 적어도 하나의 형성 드럼(13)이 제2 제조 경로("B")를 따라 이동되는
단계;
제1 제조 경로("A") 및 제2 제조 경로("B") 사이에 있는 교환 스테이션(19)에서, 제1 제조 경로("A")에서 제조
를 완성한 형성 드럼(13)이 상기 한 쌍의 예비 지지 요소(22)가 없는 제2 제조 경로("B")로 이송되며, 제2 제조
경로("B")에서 제조를 완성한 형성 드럼(13)은 교환 스테이션(19)으로 이송되는 단계; 및
교환 스테이션(19)으로 이송 후에, 교환 스테이션(19)에 이송된 형성 드럼(13)이 동일한 한 쌍의 예비 지지 요
소들(22)과 결합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차륜용 타이어를 제조하는 방법.
청구항 2
제 1 항에 있어서,
하나의 형성 드럼(13)은 한 번에 제1 제조 경로를 따라 이동되는 차륜용 타이어를 제조하는 방법.
청구항 3
제 1 항 또는 제 2 항에 있어서,
적어도 두 개의 형성 드럼(13)은 제2 제조 경로("B")를 따라 이동되는 차륜용 타이어를 제조하는 방법.
청구항 4
제 1 항 내지 제 3 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동일한 이송 장치(31)는 제1 제조 경로("A")에서 제조를 완성한 형성 드럼(13) 및 제2 제조 경로("B")에서 제조
를 완성한 형성 드럼(13)을 이송하는 차륜용 타이어를 제조하는 방법.
청구항 5
제 1 항 내지 제 4 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제 1 제조 경로("A")에서 제조를 완성한 형성 드럼(13)이 제2 제조 경로("B")로 이송되기 전에 예비 지지 요소
들로부터 분리되는 차륜용 타이어를 제조하는 방법.
청구항 6
제 1 항 내지 제 5 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각 형성 드럼(13)으로부터 예비 지지 요소들(22)의 분리는 교환 스테이션(19) 쪽으로 형성 드럼(13)의 이송과
동시에 적어도 부분적으로 활성화되는 차륜용 타이어를 제조하는 방법.
청구항 7
제 1 항 내지 제 6 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각 형성 드럼(13)으로부터 예비 지지 요소들(22)의 분리는 형성 드럼이 교환 스테이션(19)에 도달할 때 실질적
으로 완료되는 차륜용 타이어를 제조하는 방법.
청구항 8
제 1 항 내지 제 7 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공개특허 10-2015-0068969
- 3 -
각 형성 드럼(13)에 예비 지지 요소들(22)의 결합은 교환 스테이션(19)에서 멀어지는 형성 드럼(13)의 이송과
동시에 적어도 부분적으로 활성화되는 차륜용 타이어를 제조하는 방법.
청구항 9
제 1 항 내지 제 8 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각 형성 드럼(13)에 예비 지지 요소들(22)의 결합은 동일한 형성 드럼(13)이 제1 워크 스테이션(25)에 도달하기
전에 완료되며,
예비 지지 요소들(22)의 존재가 요구되는 차륜용 타이어를 제조하는 방법.
청구항 10
제 1 항 내지 제 9 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형성 드럼(13)은 제1 제조 경로("A")를 따라 컨베이어(21)에 의해서 이동되는 차륜용 타이어를 제조하는 방법.
청구항 11
제 10 항에 있어서,
제1 제조 경로("A")에서 제조를 완료한 형성 드럼(13)은 제2 제조 경로("B")로 이송되기 전에 컨베이어(21)로부
터 제거되는 차륜용 타이어를 제조하는 방법.
청구항 12
제 10 항 또는 제 11 항에 있어서,
제2 제조 경로("B")에서 제조를 완료한 형성 드럼(13)은 교환 스테이션(19)에서 상기 컨베이어(21)로 이송되는
차륜용 타이어를 제조하는 방법.
청구항 13
제 10 항 내지 제 12 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예비 지지 요소들(22)은 컨베이어(21)에 설치된 축 방향의 이동 부재들(24)의 작동으로 인해 형성 드럼(13)으로
부터 분리되는 차륜용 타이어를 제조하는 방법.
청구항 14
제 10 항 내지 제 13 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예비 지지 요소들(22)은 컨베이어(21)에 고정되지 않은 축 방향의 이동 부재들(24)의 작동으로 인해 형성 드럼
(13)으로부터 분리되는 차륜용 타이어를 제조하는 방법.
청구항 15
제 1 항 내지 제 14 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예비 지지 요소들(22)은 교환 스테이션(19)의 근처에 설치된 축 방향의 이동 부재들(24)의 작동으로 인해 형성
드럼(13)으로부터 분리되는 차륜용 타이어를 제조하는 방법.
청구항 16
제 15 항에 있어서,
형성 드럼(13)으로부터 분리된 예비 지지 요소들(22)은 제1 제조 경로("A")를 따라 이동된 형성 드럼(13)에 의
해서 컨베이어에 결합된 상태로 남아있는 차륜용 타이어를 제조하는 방법..
청구항 17
제 1 항 내지 제 16 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공개특허 10-2015-0068969
- 4 -
상기 예비 지지 요소들(22)에 결합된 형성 드럼(13)은 제 1 제조 경로("A")를 따라 배열된 제1 워크 스테이션들
(25) 사이로 이동되는 차륜용 타이어를 제조하는 방법.
청구항 18
제 1 항 내지 제 17 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제1 제조 경로("A")를 따라 이동된 형성 드럼(13)은 각 작업 주기에 따라 변형 가능하고 프로그래밍 가능한 순
서에 따라 제1 워크 스테이션들(25)에 도달하는 차륜용 타이어를 제조하는 방법.
청구항 19
제 1 항 내지 제 18 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제1 제조 경로("A")를 따라 이동된 형성 드럼(13)이 제1 제조 경로("A")를 따라서 동일한 제1 워크 스테이션들
(25)의 공간적 연속(spatial succession)과 다른 순서를 따라 제1 워크 스테이션들(25)에 도달하는 차륜용 타이
어를 제조하는 방법.
청구항 20
제 1 항 내지 제 19 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예비 지지 요소들(22)과 분리된 상기 적어도 하나의 형성 드럼(13)은 제2 제조 경로("B")를 따라 배열된
제2 워크 스테이션들(32) 사이로 이동되는 차륜용 타이어를 제조하는 방법.
청구항 21
제 1 항 내지 제 20 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교환 스테이션(19)에 이송된 형성 드럼(13)은 추가 예비 지지 요소들(122)과 결합되는 차륜용 타이어를 제조하
는 방법.
청구항 22
제 21 항에 있어서,
추가 예비 지지 요소들(122)은 제1 제조 경로("A")에서 제조를 완료한 형성 드럼(13)으로부터 분리된 예비 지지
요소들(22)을 대체하는 차륜용 타이어를 제조하는 방법.
청구항 23
제 21 항 또는 제 22 항에 있어서,
형성 드럼(13)으로부터 분리된 두 개의 추가 예비 지지 요소들(122)은 제1 제조 경로("A")를 따라 이동한 형성
드럼(13)에 의해서 컨베이어(21)에 결합된 상태로 있는 차륜용 타이어를 제조하는 방법.
청구항 24
제 23 항에 있어서,
이송 장치(31)는 상기 제 2 워크 스테이션들 중 하나로부터 형성 드럼(13)을 제거하며,
보강 환형 구조들(6)이 상기 제2 워크 스테이션들에서 제1 카카스 플라이 구조 성분에 적용되는 차륜용 타이어
를 제조하는 방법.
청구항 25
제 1 항 또는 제 24 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제2 제조 경로("B")의 마지막 부분을 따라서, 제조된 타이어(2)로부터 분리된 형성 드럼(13)의 두 개의 축 방향
의 접근 가능한 절반부들(13a)은 기설정된 상호간 거리에 위치되고 상호간 교환되는 차륜용 타이어를 제조하는
방법.
공개특허 10-2015-0068969
- 5 -
청구항 26
형성 드럼(13);
제1 제조 경로("A");
제2 제조 경로("B");
제1 제조 경로("A") 및 제2 제조 경로("B") 사이에 있는 교환 스테이션(19);
상기 형성 드럼(13)과 작동하게 결합된 한 쌍의 예비 지지 요소들(22); 및,
제2 제조 경로("B")에서 교환 스테이션(19)으로, 및 그 반대로, 예비 지지 요소들(22)로부터 분리된 각 형성 드
럼(13)을 이송하기 위한 교환 스테이션에서 작동하는 이송 장치(31);를 포함하는 차륜용 타이어를 제조하는 설
비.
청구항 27
제 26 항에 있어서,
제1 제조 경로("A")를 따라서 상기 형성 드럼(130을 이동하기 위한 컨베이어(21)를 더 포함하는 차륜용 타이어
를 제조하는 설비.
청구항 28
제 27 항에 있어서,
상기 예비 지지 요소들(22)은 컨베이어(21)에 결합된 차륜용 타이어를 제조하는 설비.
청구항 29
제 26 항 내지 제 28 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형성 드럼(13)으로부터 예비 지지 요소들(22)을 분리 및 결합하기 위한 축 방향의 이동 부재들(24)을 더 포함하
는 차륜용 타이어를 제조하는 설비.
청구항 30
제 29 항에 있어서,
상기 축 방향의 이동 부재들(24) 제1 제조 경로("A")를 따라서 상기 형성 드럼을 이동하도록 설계된 컨베이어
(21)에 의해서 수행되는 차륜용 타이어를 제조하는 설비.
청구항 31
제 27 항 또는 제 29 항에 있어서,
상기 축 방향의 이동 부제들(24)은 컨베이어(21)에 구속되지 않는 차륜용 타이어를 제조하는 설비.
청구항 32
제 31 항에 있어서,
상기 축 방향의 이동 부재들(24)은 교환 스테이션(19)에 설치되는 차륜용 타이어를 제조하는 설비.
청구항 33
제 31 항에 있어서,
상기 축 방향의 이동 부재들(24)은 교환 스테이션에서 가장 가까운 제1 워크 스테이션(25)에서 교환 스테이션
(19)으로 연장하는 제1 제조 경로("A")의 마지막 부분을 따라서 설치되는 차륜용 타이어를 제조하는 설비.
청구항 34
제 26 항 내지 제 33 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공개특허 10-2015-0068969
- 6 -
제1 제조 경로("A")를 따라서 형성 드럼에 작동하게 결합될 수 있는 추가 예비 지지 요소들(122)을 더 포함하는
차륜용 타이어를 제조하는 설비.
청구항 35
제 34 항에 있어서,
상기 예비 지지 요소들(22) 및 상기 추가 예비 지지 요소들(122)은 각각 다른 직경들을 가지는 차륜용 타이어를
제조하는 설비.
청구항 36
제 34 항 또는 제 35 항에 있어서,
추가 예비 지지 요소들(122)은 상기 예비 지지 요소들(22)에 대하여 선택적으로 또는 대안적으로 사용될 수 있
는 차륜용 타이어를 제조하는 설비.
청구항 37
제 26 항 내지 제 36 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형성 드럼들은 각각 다른 직경을 가지는 제1 형성 드럼(130a) 및 제2 형성 드럼(130b)를 포함하는 차륜용
타이어를 제조하는 설비.
청구항 38
제 35 항 또는 제 37 항에 있어서,
예비 지지 요소들(22) 및 추가 예비 지지 요소들(122)은 각각 제1 형성 드럼(130a) 및 제2 형성 드럼(130b)에
상응하는 다른 직경을 가지는 차륜용 타이어를 제조하는 설비.
청구항 39
제 26 항 내지 제 38 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제1 제조 경로("A")는 교환 스테이션(19)에 따라 개방형 선형 구성을 구비하는 차륜용 타이어를 제조하는 설비.
청구항 40
제 26 항 내지 제 39 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제2 제조 경로("B")는 교환 스테이션(19)에 따라 시작 부분 및 마지막 부분을 구비하는 폐쇄형 순환 구성을 구
비하는 차륜용 타이어를 제조하는 설비.
청구항 41
제 26 항 내지 제 40 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제2 워크 스테이션들(32)은 제1 카카스 구조 성분들(3)에 보강 환형 구조들(6)을 적용하기 위한 장치들을
포함하는 비드 시터 유닛(33)을 포함하는 차륜용 타이어를 제조하는 설비.
청구항 42
제 26 항 내지 제 41 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형성 드럼(13)으로부터 제조된 타이어(2)를 제거하기 위한 장치들을 포함하는 상기 제2 워크 스테이션들(32) 중
하나 및 교환 스테이션(19) 사이에서 작동하게 있는 설정 유닛(43)을 더 포함하는 차륜용 타이어를 제조하는 설
비.
발명의 설명
기 술 분 야
공개특허 10-2015-0068969
- 7 -
본 발명은 차륜용 타이어를 제조하는 설비 및 방법에 관한 것이다.[0001]
배 경 기 술
차륜용 타이어는 각각의 설치 림(mounting rim)에서 타이어의 소위 "맞춤 직경(fitting diameter)"과 실질적으[0002]
로 상응하는 내부 직경을 구비하는, 통상적으로 "비드들(beads)"로 식별되는 지역들에 통합된, "비드 코어들
(bead cores)"로 불리는, 각 보강 환형 구조들과 결합된 각각의 반대편의 말단의 플랩들(flaps)을 구비하는 적
어도 하나의 카카스 플라이(cacass ply)를 포함하는 카카스 구조를 포함한다. 상기 차륜용 타이어는 카카스 플
라이에 대하여 반경 방향의 외부 위치에 위치된 적어도 하나의 벨트 스트립(belt strip) 및 벨트 스트립에 관하
여 반경 방향의 외부에 있는 트레드 밴드(tread band)를 포함하는 크라운 구조(crown structure)을 더
포함한다. 트레드 밴드 및 벨트 스트립/스트립들 사이에, 소위 "기층(underlayer)"은 트레드 밴드에 벨트 스트
립/스트립들의 안정한 결합을 확실히 하기에 적합한 특성들을 가진 탄성 물질로 만들어져 삽입될 수 있다. 탄성
물질로 만들어진 각 측벽들은 추가적으로 카카스 구조의 측면 표면들에 적용되며, 카카스 구조는 트레드의 측면
모서리들 중 하나로부터 비드들에 고정하기 위한 각 환형 구조들까지 연장된다. "튜브없는" 종류의 타이어들에
서, 카카스 플라이는 바람직하게는 부틸(butyl) 기반의 탄성 물질의 층, 하나의 비드로부터 다른 비드로 연장되
며 공기에 불침투성의 특정을 구비하는 통상적으로 "라이너(liner)"에 의해서 내부적으로 코팅된다.
동일 출원인을 대표하여, WO 2008/099236은 형성 드럼 및 예비 지지 요소들을 포함하는 타이어들을 제조하는 설[0003]
비를 개시한다. 상기 예비 지지 요소들은 형성 드럼을 축 방향의 외부의 지역에서 기초 성분들의 이송을 위한
단계들을 쉽게 하기 위해서 형성 드럼에 가깝게 이동된다. 카카스 플라이를 형성한 후, 예비 지지 요소들은 보
강 환형 구조들을 함유하는 턴업(turn-up) 요소들을 형성하기 위한 구부러진 카카스 플라이의 단부들에서 턴업
단계를 수행하기 위해서 형성 드럼으로부터 멀어진다.
동일 출원인을 대표하여, WO 2011/018687은: 적어도 하나의 형성 드럼; 형성 드럼과 분리 가능하게 결합된 적어[0004]
도 한 쌍의 지지 링; 형성 드럼과 한 쌍의 지지 링을 결합하기 위한 적어도 하나의 장치를 포함하는 적어도 하
나의 지지 링 결합 스테이션; 형성 드럼으로부터 한 쌍의 지지 링을 분리하기 위한 적어도 하나의 장치를 포함
하는 적어도 하나의 지지링을 제거하기 위한 스테이션; 지지 링 제거 스테이션으로부터 카카스 구조 제조 라인
의 워크 스테이션까지 한 쌍의 지지 링으로부터 분리된 형성 드럼을 이송하도록 설계된 제1 이송 장치; 및, 지
지 링을 위한 임시 저장고에 형성 드럼으로부터 분리된 한 쌍의 지지 링을 이송하도록 설계된 제2 이송 장치;를
차례로 포함하는 카카스 구조를 제조하기 위한 라인을 포함하는, 차륜용 타이어를 제조하는 설비를 개시한다.
형성 드럼들 및 예비 지지 소요들 또는 링들을 사용하는, WO 2011/018687에 개시된 타이어의 카카스 구조 제조[0005]
라인에서, 각 형성 드럼으로부터/각 형성 드럼과 예비 지지 요소들의 결합/분리의 관리와 함께 형성 드림들 및
예비 지지 요소들의 이송의 관리는, 제조 시간을 연장하고, 상당한 양의 원료를 필요로 하며, 동일 제조 라인의
대형화를 증가시키는 점에서 복잡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특히, 각 저장 지역에 저장되고 미리 얻어진 반제품들의 사용이 있는 제조 과정들을 사용할 때 상기 단점들이[0006]
더 두드러진다는 것을 발견했다.
발명의 내용
해결하려는 과제
상기 경우에, 출원인은 더 소형화된 제조 설비로의 예비 지지 요소들의 관리가 설비의 레이아웃, 생산, 및 유동[0007]
성에 상당히 영향을 줄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각 형성 드럼과 결합된 예비 지지 요소들의 사용을 고려하는 제1 제조 경로 및 예비 지지 요소들로부터 분리된[0008]
형성 드럼이 있는 제2 제조 경로를 포함하는 (바람직하게는 카카스 구조를 위한) 제조 라인들에서, 상기 제조
경로들은 서로 따르며 양 경로의 말단의 위치가 실질적으로 일치하는 방식으로 결합되는 것을 발견했다; 상기한
제조 경로들을 따라 각 형성 드럼의 이동에서, 형성 드럼들 및 예비 지지 요소들의 이송의 관리, 및 각 형성 드
럼으로부터/각 형성 드럼과 예비 지지 요소들의 결합/분리의 관리를 간단히 하는 것이 가능하다. 상기
방식으로, 대형화되는 제조 라인을 제한하고, 사용되는 자원 및 시간을 줄인다.
보다 정확하게, 출원인은 제1 및 제2 제조 경로 사이에, 예비 지지 요소들로부터 분리된 형성 드럼을 이송 장치[0009]
로부터 제거하고 제2 제조 경로를 따라 제조 주기를 완료한 새로운 드럼과 교체하는 교환 스테이션을 배열함으
로써, 각 제조 라인의 예비 지지 요소들 및 형성 드럼들의 이동의 좀 더 효율화된 관리로 인해 생산 설비를 간
공개특허 10-2015-0068969
- 8 -
단히 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과제의 해결 수단
따라서, 본 발명의 제1 양태는 차륜용 타이어를 제조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0010]
바람직하게는 한 쌍의 예비 지지 요소들에 결합된 형성 드럼이 제1 제조 경로를 따라 이동된다.[0011]
바람직하게는 상기 예비 지지 요소들로부터 분리된 적어도 하나의 형성 드럼은 제2 제조 경로를 따라 이동한다.[0012]
바람직하게는, 제1 제조 경로 및 제2 제조 경로 사이에 있는 교환 스테이션에서, 제1 제조 경로에서 제조를 완[0013]
성한 형성 드럼이 상기 한 쌍의 예비 지지 요소가 없는 제2 제조 경로로 이송되며, 제2 제조 경로에서 제조를
완성한 형성 드럼은 교환 스테이션으로 이송된다.
바람직하게는, 교환 스테이션으로 이송 후에, 교환 스테이션에 이송된 형성 드럼이 동일한 한 쌍의 예비 지지[0014]
요소들과 결합한다.
상기 방식으로, 제1 제조 경로를 따라 예비 지지 요소들이 구비된 각 형성 드럼에서 제조된 하나의 타이어를 배[0015]
열함으로써, 동시에 예비 지지 요소들이 없는 각 형성 드럼들에 하나 이상의 타이어들의 제2 제조 경로를 따라
제조하는 하여, 두 개 이상의 타이어를 동시에 제조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오직 한 쌍의 예비 지지
요소들이 높은 생산성을 유지하며 각각 다른 기하학적 특성들을 구비하는 타이어의 제조를 활성화하기 위해서
사용될 수 있다.
본 발명의 다른 양태는: 형성 드럼; 제1 제조 경로; 및, 제2 제조 경로;를 포함하는 차륜용 타이어를 제조하는[0016]
설비에 관한 것이다.
바람직하게는 교환 스테이션이 제1 제조 경로 및 제2 제조 경로 사이에 삽입되도록 구비된다.[0017]
바람직하게는 상기 형성 드럼과 작동하게 결합된 한 쌍의 예비 지지 요소들이 구비된다.[0018]
바람직하게는 제2 제조 경로에서 교환 스테이션으로, 및 그 반대로, 예비 지지 요소들로부터 분리된 각 형성 드[0019]
럼을 이송하기 위한 교환 스테이션에서 작동하는 이송 장치가 구비된다.
상기한 양태들 중 적어도 하나에서, 본 발명은 다음의 선호된 특징들 중 적어도 하나를 구비할 수 있다.[0020]
바람직하게는, 하나의 형성 드럼은 한 번에 제1 제조 경로를 따라 이동된다.[0021]
제1 제조 경로에서 제조된 하나의 타이어는 제 1 경로를 따라 더 큰 작동 유동성을 허용한다. 또한, 제1 제조[0022]
경로를 따라 적용된 성분들의 종류가 획득된 타이어의 구조적 및 기능적 특성들의 상당부분에 영향을 미친다.
따라서, 제1 제조 경로의 생산 유동성의 증가는 전체 설비의 생선 유동성의 향상에 특히 도움이 된다.
바람직하게는, 적어도 두 개의 형성 드럼은 제2 제조 경로를 따라 이동된다.[0023]
바람직하게는, 동일한 이송 장치는 제1 제조 경로에서 제조를 완성한 형성 드럼 및 제2 제조 경로에서 제조를[0024]
완성한 형성 드럼을 이송한다.
그리하여, 제2 제조 경로로부터 오는 드럼과 제1 제조 경로로부터 오는 각 드럼의 위치를 교환하기 위한 하나의[0025]
이송 장치를 사용함으로써 설비의 상당한 구조적 단순화를 달성할 수 있다.
바람직하게는, 제 1 제조 경로에서 제조를 완성한 형성 드럼이 제2 제조 경로로 이송되기 전에 예비 지지 요소[0026]
들로부터 분리된다.
따라서, 드럼의 이송은 예비 지지 요소들의 부재 상태에서 발생하며, 예비 지지 요소들의 존재는 제2 제조 경[0027]
로를 따라 완성될 제조에서 요구되지 않는다.
바람직하게는, 각 형성 드럼으로부터 예비 지지 요소들의 분리는 교환 스테이션 쪽으로 형성 드럼의 이송과 동[0028]
시에 적어도 부분적으로 활성화된다.
상기 방식으로, 불필요한 제조과정에서 데드타임(dead times)이 줄어든다. 사실 예비 지지 요소들의 분리는 형[0029]
성 드럼이 교환 스테이션에 도달하기 전에 시작한다.
바람직하게는, 각 형성 드럼으로부터 예비 지지 요소들의 분리는 형성 드럼이 교환 스테이션에 도달할 때 실질[0030]
적으로 완료된다.
공개특허 10-2015-0068969
- 9 -
상기 방식으로, 제조과정에서의 데드타임이 제거된다. 교환 스테이션 쪽으로 형성 드럼의 이송을 위해 요구된[0031]
시간이 완벽히 "없어진" 상태로, 예비 지지 요소들의 분리를 위한 시간은 전체 설비의 주기 시간에 영향을 미치
지 않는다. 교화 스테이션에 도착하자마자, 형성 드럼은 이미 컨베이어로부터 제거될 준비가 된다.
바람직하게는, 각 형성 드럼에 예비 지지 요소들의 결합은 교환 스테이션에서 멀어지는 형성 드럼의 이송과 동[0032]
시에 적어도 부분적으로 활성화된다.
상기 방식으로, 불필요한 제조과정에서 데드타임이 줄어든다. 교환 스테이션으로부터 드럼을 멀리 이동하는 것[0033]
은 예비 지지 요소들의 결합을 기다릴 필요 없이 동일한 컨베이어에서 새로운 드럼의 이송 후에 즉시 시작할 수
있다.
바람직하게는, 각 형성 드럼에 예비 지지 요소들의 결합은 동일한 형성 드럼이 제1 워크 스테이션에 도달하기[0034]
전에 완료되며, 예비 지지 요소들의 존재가 요구된다.
따라서, 결합 작동에 의해서 생기는 제조과정에서 데드타임이 완벽히 사라진다.[0035]
바람직하게는, 형성 드럼은 제1 제조 경로를 따라 컨베이어에 의해서 이동된다.[0036]
바람직하게는, 제1 제조 경로에서 제조를 완료한 형성 드럼은 제2 제조 경로로 이송되기 전에 컨베이어로부터[0037]
제거된다.
바람직하게는, 제2 제조 경로에서 제조를 완료한 형성 드럼은 교환 스테이션에서 상기 컨베이어로 이송된다.[0038]
바람직하게는, 예비 지지 요소들은 컨베이어에 설치된 축 방향의 이동 부재들의 작동으로 인해 형성 드럼으로부[0039]
터 분리된다.
컨베이어 상의 축 방향의 이동 부제들의 설치는 컨베이어의 이송과 동시에 분리 및/또는 결합의 작동을 용이하[0040]
게 한다.
바람직하게는, 예비 지지 요소들은 컨베이어에 고정되지 않은 축 방향의 이동 부재들의 작동으로 인해 형성 드[0041]
럼으로부터 분리된다.
일 가능한 실시예에서, 예비 지지 요소들은 교환 스테이션의 근처에 설치된 축 방향의 이동 부재들의 작동으로[0042]
인해 형성 드럼으로부터 분리된다.
예컨대 교환 스테이션 및 교환 스테이션에 가장 가까운 제1 워크 스테이션 사이서 연장하는 제1 제조 경로의 마[0043]
지막 부분을 따라, 컨베이어로부터 분리되는 축 방향의 이동 부재들의 설치는 제1 제조 경로를 따르는 동일의
동작에 이익이 되는 컨베이어의 구조적 단순화를 허용한다.
바람직하게는, 형성 드럼(13)으로부터 분리된 예비 지지 요소들은 제1 제조 경로를 따라 이동된 형성 드럼에 의[0044]
해서 컨베이어에 결합된 상태로 남아있다.
작업들의 결합 및/또는 분리의 실행에서 단순화는 형성 드럼에 대하여 예비 지지 요소들의 단순한 축 방향의 움[0045]
직임에 의해서 예컨대 실현될 수 있다.
바람직하게는, 상기 예비 지지 요소들에 결합된 형성 드럼은 제 1 제조 경로를 따라 배열된 제1 워크 스테이션[0046]
들 사이로 이동된다.
바람직하게는, 제1 제조 경로를 따라 이동된 형성 드럼은 각 작업 주기에 따라 변형 가능하고 프로그래밍 가능[0047]
한 순서에 따라 제1 워크 스테이션들에 도달한다.
필요에 따라 각 시간마다 변형되거나 선택될 수 있는, 제1 제조 경로를 따라 제1 워크 스테이션들의 공간적 연[0048]
속성(spatial succession)과 다르거나 같은, 바람직한 순서를 따라 형성 드럼을 이동하는 가능성은 설비에서 작
동 유동성 상당한 증가를 달성하게 한다.
바람직하게는, 제1 제조 경로를 따라 이동된 형성 드럼이 제1 제조 경로를 따라서 동일한 제1 워크 스테이션들[0049]
의 공간적 연속성과 다른 순서를 따라 제1 워크 스테이션들에 도달한다.
바람직하게는, 상기 예비 지지 요소들과 분리된 상기 적어도 하나의 형성 드럼은 제2 제조 경로를 따라 배열된[0050]
제2 워크 스테이션들 사이로 이동된다.
가능한 변형된 실시예에서, 교환 스테이션에 이송된 형성 드럼은 추가 예비 지지 요소들과 결합된다.[0051]
공개특허 10-2015-0068969
- 10 -
그리하여, 예컨대 다른 맞춤 직경을 구비하는, 서로 다른 기하하적 구조 및/또는 구조적 구조를 구비하는 타이[0052]
어의 생산이 설비 및 장비에서 최소한의 투자로 높은 생산성을 유지하면서 활성화될 수 있다.
바람직하게는, 추가 예비 지지 요소들은 제1 제조 경로에서 제조를 완료한 형성 드럼으로부터 분리된 예비 지지[0053]
요소들을 대체한다.
그리하여, 한번에 하나의 타이어의 제조를 위해 제1 제조 경로가 전담하는 것이 가능하다. 새로운 타이어의 제[0054]
조는 제1 제조 경로를 따라 진행하는 타이어를 위한 제조 주기가 완료된 후 시작할 것이다. 상기 조건은 생산
유동성을 향상시킨다.
바람직하게는, 형성 드럼으로부터 분리된 두 개의 추가 예비 지지 요소들은 제1 제조 경로를 따라 이동한 형성[0055]
드럼에 의해서 컨베이어에 결합된 상태로 있다.
예컨대 형성 드럼에 관하여 추가 예비 지지 요소들의 간단 한 축 방향의 이동에 의해서 실행될 수 있는, 결합[0056]
및/또는 분리 작업들의 실행에서 및 구조에 관한 추가적 단순화가 가능하다.
바람직하게는, 제1 카카스 구조 성분들은 제1 제조 경로를 따라 이동된 형성 드럼에 증착된다.[0057]
바람직하게는, 제1 카카스 구조 성분들은; 라이너(liner), 언더-라이너(under-liner), 내마모성 인서트의 방경[0058]
방향의 내부들, 완성형 내마모성 인서트들, 복합-라이너(라이너, 언더-라이너 및 내마모성 인서트, 또는 상기
성분의 일부를 포함한다), 제1 카카스 플라이, 체퍼(chafer)(즉, 비드들과 결합된 코드들(cords)로 일반적으로
보강된 보강제), 제2 가가스 플라이, 측벽 인서트들: 중 선택된 하나 이상의 성분들을 포함한다.
바람직하게는, 적어도 하나의 상기 제1 카카스 구조 성분들은 형성 드럼상의 원주 방향의 면에서 이송된 스트립[0059]
형태의 반제품을 포함한다.
그리하여, 출원인은 형성 드럼 상의 각 성분의 증착을 위해 요구된 시간을 줄일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0060]
바람직하게는, 상기 제1 카카스 구조 성분들의 축 방향의 반대편 플랩들(flaps)이 예비 지지 요소들에서 중첩된[0061]
다.
상기 방식으로, 또한 형성 드럼의 축 방향의 크기보다 큰 폭을 가진 스트립 형태로, 구조적 성분들의 정확한 증[0062]
착이 가능하다.
바람직하게는, 제2 카카스 구조 성분들은 제2 제조 경로를 따라 형성 드럼에 증착된다.[0063]
바람직하게는, 제2 카카스 구조 성분들은: (비드 코어들 및 가능한 필러(filler)를 포함하는) 비드 보강[0064]
구조들; 내마모성 인서트들의 반경 방향의 외부; 완성형 내마모성 인서트들; 반경 방향의 내부 측벽부; 및, 완
성형 측벽들; 중에서 선택된 적어도 하나의 성분을 포함한다.
바람직하게는, 보강 환형 구조들은 제2 제조 경로를 따라 제1 카카스 구조 성부들에 적용된다.[0065]
가능한 선호된 해결책에서, 보강 환형 구조들은 교환 스테이션 근처에서, 상기 제2 워크 스테이션들 중 하나에[0066]
제1 카카스 구조 성분들에 적용된다.
바람직하게는, 이송 장치는 보강 환형 구조들이 적용된 제2 워크 스테이션으로부터 형성 드럼을 제거한다.[0067]
따라서, 설비의 구조적 단순화가 달성된다.[0068]
바람직하게는, 크라운 구조는 제2 제조 경로를 따라 형성 드럼 주위에 위치된다.[0069]
선호된 실시예에서, 크라운 구조는 형성 드럼의 두 개의 축 방향의 접근 가능한 절반부들의 상호간 축 방향의[0070]
접근 다음에 형성된 카카스 구조에 적용된다.
바람직하게는, 제조된 타이어는 카카스 구조에 크라운 구조를 적용한 다음에 형성 드럼으로부터 제거된다.[0071]
바람직하게는, 크라운 구조는 크라운 구조 제조 라인을 따라 형성된다.[0072]
바람직하게는, 제2 제조 경로의 마지막 부분을 따라서, 제조된 타이어로부터 분리된 형성 드럼의 두 개의 축 방[0073]
향의 접근 가능한 절반부들은 기설정된 상호간 거리에 위치되고 상호간 교환된다.
형성 드럼을 설정하는 상기 작동은 카카스 구조와 크라운 구조의 조립 동안에 축 방향으로 접근된 드럼의 절반[0074]
부가 다음 카카스 구조를 제조하기에 적합한 거리에 다시 위치되는 것을 확실하게 한다. 따라서, 교환 스테이션
공개특허 10-2015-0068969
- 11 -
에서 컨베이어에 선전된 제조 드럼은 제1 제조 경로를 따라 새로운 생산 주기를 위해 준비될 것이다.
바람직하게는, 예비 지지 요소들은 한 쌍의 형성 드럼의 축 방향의 연장 부재들을 포함한다.[0075]
또한, 컨베이어는 바람직하게는 제1 제조 경로를 따라 상기 형성 드럼들을 이동하도록 구비된다.[0076]
보다 구체적으로, 컨베이어는 제1 제조 경로를 따라 각 형성 드럼을 분리하여 이동하도록 구비된다.[0077]
바람직하게는, 상기 예비 지지 요소들은 컨베이어에 결합된다.[0078]
축 방향의 이동 부재들은 형성 드럼으로부터 예비 지지 요소들을 결합 및 분리하도록 바람직하게 구비된다.[0079]
바람직하게는, 상기 축 방향의 이동 부재들은 제1 제조 경로를 따라 상기 형성 드럼들을 이동시키기 위한 컨베[0080]
이어에 의해서 이송된다.
바람직하게는, 예비 지지 요소들은 영구히 컨베이어에 고정된다.[0081]
보다 구체적으로, 예비 지지 요소들은 상기 축 방향의 이동 부재들에 의해서 컨베이어에 영원히 고정된다.[0082]
동일한 축 방향의 이동 부재들 또한 예비 지지 요소들 및 컨베이어 사이에 영구히 고정되는 기능을 또한 달성하[0083]
기 때문에, 시스템의 구조적 단순화가 뒤따른다.
가능한 변형된 실시예에서, 상기 축 방향의 이동 부재들은 컨베이어에 고정되지 않는다.[0084]
예컨대, 상기 축 방향의 이동 부재들은 교환 스테이션에 설치된다.[0085]
상기 축 방향의 이동 부재들은 바람직하게는 교환 스테이션으로부터 교환 스테이션에서 가장 가까운 제1 워크[0086]
스테이션까지 연장하는 제1제조 경로의 마지막 부분을 따라 설치된다.
추가 예비 지지 요소들은 또한 제1 제조 경로를 따라 형성 드럼에 작동하게 결합될 수 있도록 구비된다.[0087]
바람직하게는, 상기 예비 지지 요소들 및 상기 추가 예비 지지 요소들은 각각 다른 직경들을 가진다.[0088]
바람직하게는, 추가 예비 지지 요소들은 상기 예비 지지 요소들에 대하여 선택적으로 또는 대안적으로 사용될[0089]
수 있다.
바람직하게는, 추가 예비 지지 요소들은 제1 제조 경로를 따라 상기 형성 드럼들을 이동하도록 구성된 컨베이어[0090]
에 영구히 고정된다.
바람직하게는, 상기 형성 드럼들은 각각 다른 직경을 가진 제1 및 제2 형성 드럼들을 포함한다.[0091]
그리하여, 상기 방식으로, 서로 기하학적으로 및/또는 구조적으로 다른 타이어를 동시에 제조하는 것이 가능하[0092]
다.
바람직하게는, 예비 지지 요소들 및 추가 예비 지지 요소들은 각각 제1 형성 드럼 및 제2 형성 드럼에 상응하는[0093]
다른 직경을 가진다.
바람직하게는, 제1 제조 경로는 교환 스테이션에 따라 개방형 선형 구성을 구비한다.[0094]
그리하여, 제1 제조 경로에 설치된 장치 및 기계의 대형화의 방지 및/또는 구조적 단순화가 가능하다.[0095]
바람직하게는, 제2 제조 경로는 교환 스테이션에 따라 시작 부분 및 마지막 부분을 구비하는 폐쇄형 순환 구성[0096]
을 구비한다.
그리하여, 제2 제조 경로로부터 및 제2 제조 경로에서 형성 드럼의 이송 시간을 줄일 수 있다.[0097]
제1 제조 경로를 따라 작동하는 제1 워크 스테이션이 각 형성 드럼에 제1 카카스 구조 성분들을 증착하기 위해[0098]
서 구비될 수 있다.
바람직하게는, 적어도 하나의 상기 제1 워크 스테이션들은 형성 드럼에 원주 방향의 면에 이송될 스트립 형태로[0099]
반제품을 증착하기 하도록 구성된다.
제1 제조 경로 상의 각 형성 드럼을 회전하여 구동시키기 위한 장치들이 또한 구비될 수 있다.[0100]
바람직하게는, 상기 회전 구동 장치들은 제1 제조 경로를 따라 상기 형성 드럼들을 이동시키도록 구성된 컨베이[0101]
어에 설치될 수 있다.
공개특허 10-2015-0068969
- 12 -
따라서, 동일한 구동 장치들은 제1 워크 스테이션들 각각에서 형성 드럼의 회전을 결정하기 위해서 사용될 수[0102]
있다.
바람직하게는, 형성 드럼에 결합된 예비 지지 요소들은 상기 제1 카카스 구조 성분들의 축 방향의 반대편 플랩[0103]
들을 지지한다.
각 형성 드럼 상에 제2 카카스 구조 성분들을 증착하기 위한 제2 제조 경로을 따라 작동하는, 제2 워크 스테이[0104]
션들이 구비될 수 있다. 바람직하게는, 상기 제2 워크 스테이션은 제1 카카스 구조 성분들에 보강 환형 구조들
을 적용하기 위한 장치들을 포함하는 비드 시터 유닛(bead seater unit)을 포함한다.
선호된 실시예에서, 교환 스테이션 근처에서, 제1 카카스 구조 성분들에 보강 환형 구조들을 적용하기 위한 장[0105]
치들을 포함하는 비드 시터 유닛을 포함한다.
바람직하게는, 이송 장치는 상기 비드 시터 유닛으로부터 형성 드럼을 제거한다.[0106]
바람직하게는, 상기 제2 워크 스테이션들은 형성 드럼 주위에 크라운 구조를 배열하기 위한 장치들을 포함하는[0107]
조립 유닛을 포함한다.
바람직하게는, 조립 유닛은 형성 드럼으로부터 제조된 타이어를 제거하기 위한 장치들을 더 포함한다.[0108]
가능한 실시예에서, 상기 제2 워크 스테이션 중 하나는 형성 드럼으로부터 제조된 타이어를 제거하기 위한 장치[0109]
를 포함한다.
크라운 구조를 위한 제조 라인은 또한 바람직하게 상기 제조 유닛에 따라 구비될 수 있다.[0110]
형성 드럼으로부터 제조된 타이어를 제거하기 위한 장치들을 포함하는 상기 제2 워크 스테이션들 중 하나 및 교[0111]
환 스테이션 사이에서 작동하게 있는 설정 유닛이 구비될 수 있다.
바람직하게는, 각 형성 드럼은 두 개의 축 방향의 접근 가능한 절반부를 포함한다.[0112]
선호된 실시예에서, 각 형성 드럼은 두 개의 축 방향의 접근 가능한 절반부를 포함하며, 상기 설정 유닛은 상기[0113]
축 방향의 접근 가능한 절반부를 축 방향으로 이동시키기 위한 장치들을 포함한다.
바람직하게는, 이송 장치는 산업 로봇을 포함한다.[0114]
이송 장치들은 또한 제2 제조 경로를 따라 형성 드럼들을 이송하도록 바람직하게 구비될 수 있다.[0115]
바람직하게는, 상기 이송 장치들은 상기 각각의 인접한 제2 워크 스테이션들 사이에서 각각 작동하는 로봇 팔을[0116]
포함한다.
발명의 효과
본 명세서에 포함되어 있음.[0117]
도면의 간단한 설명
추가적인 특징들 및 이점들이 바람직한, 그러나 배타적이지 않은 본 발명에 따른 차륜용 타이어 제조 방법 및[0118]
설비의 실시예를 개시하는 상세한 설명으로부터 자명해질 것이다.
상기 상세한 설명은 단지 비-제한적인 실시예로 수반된 일련의 도면을 참조하여 이하에 개시된다.
도 1은 본 발명에 따라 획득될 타이어들을 제조하는 설비의 레이아웃(lay-out)을 개략적으로 도시한다.
도 2는 가능한 변형된 실시예에 따라 본 발명에 따른 설비의 레이아웃을 개략적으로 도시한다.
도 3은 본 발명에 따라 획득 가능한 타이어의 단면도를 도시한다.
발명을 실시하기 위한 구체적인 내용
도 1을 참조하면, 본 발명에 따른 차륜용 타이어를 제조하는 설비는 도면부호 1로 표시된다.[0119]
본 발명에 따른 방법 및 설비(1)를 이용하여 획득 가능한 타이어(2)는 도 3에 예시되며 두 개의 카카스 플라이[0120]
(carcass ply)(4a, 4b)를 가지는 카카스 구조(3)를 포함한다. 불투성 탄성 물질(impermeable elastomeric
material)의 층 또는 소위 라이너(liner)(5)는 카카스 플라이/플라이들(4a, 4b) 내부에 적용된다. 두 개의 보강
공개특허 10-2015-0068969
- 13 -
환형 구조(6)는 카카스 플라이/플라이들(4a, 4b)의 각 말단의 플랩(flap)과 결합하며, 각 보강 환형 구조는 반
경 방향의 외부 위치에 탄성 필러(elastomeric filler)(6b)를 수반하는 비드 코어(bead core)(6a)를 포함한다.
보강 환형 구조들(6)은 타이어(2) 및 각 설치 림 사이의 결합이 발생하는 소위 "비드들(beads)(7)"로 통상적으
로 식별되는 지역들의 근처에서 통합된다. 복수의 벨트 층(8a)을 포함하는 벨트 구조(8)는 카카스 플라이들(4a,
4b) 주위에 원주 방향으로 적용되며, 트레드 밴드(tread band)(9)는 벨트 구조(8)에 원주 방향으로 겹쳐진다.
소위 "내마모성 인서트(antiabrasive inserts)" 각각은 예컨대 반경 방향의 내부(10a) 및 반경 방향의 외부[0121]
(10b)를 구비하며, 상기 내 마모성 인서트는 비드(7)를 덮을 수 있다. 측벽은 트레드 밴드(9)의 상응하는 측면
방향 모서리에서 각 비드(7)로부터 연장된다; 상기 측벽은 가능하게는 반경 방향의 내부(11a) 및 반경 방향의
외부(11b)로 구성되며, 카카스 플라이들(4a, 4b) 상의 축 방향의 외부 위치에 적용된다.
측벽(11)의 근처에서, 타이어에 자기-베어링(self-bearing) 특성들을 주기 위해서, 보강 인서트는 또한 카카스[0122]
플라이 또는 플라이들(4a, 4b)에 대하여 축 방향의 외부 위치 또는 축 방향의 내부 위치에 위치된 통상적으로
소위 "측벽 인서트(미도시)"에 통합된다.
설비(1)는 카카스 제조 라인(12)을 포함하며, 형성 드럼들(13)은 상기 카카스 제조 라인에서 카카스 플라이 또[0123]
는 플라이들(4a, 4b) 및 이하에 잘 설명된 다른 성분들을 포함하는 카카스 구조(3)를 각 형성 드럼에 형성하도
록 다른 워크 스테이션들(work stations) 사이로 이동된다.
동시에, 크라운 구조들을 위한 제조 라인에서, 하나 이상의 예비 드럼들(15)이 적어도 벨트 구조(8)를 포함하는[0124]
크라운 구조(17)를 각 예비 드럼(15)에 형성하도록 배열된 다른 배달 스테이션들(16) 사이에서 순차적으로 이동
된다. 바람직하게는, 크라운 구조(17)는 추가적으로 트레드 밴드(9)를 포함하며, 가능하게는 적어도 측벽들(1
1)의 반경 방향의 외부(11b)를 포함하고, "반경 방향의 외부"에 의해서 제조된 타이어(2)에서 트레드 밴드(9)에
가까운 측벽부를 의도한다.
크라운 구조들(14)을 위한 제조 라인과 결합된 취급 장치(handing device)(14a)는 예비 드럼에 형성된 크라운[0125]
구조와 예비 드럼(15) 각각을 조립 유닛(assembly unit)(18)으로 이송하도록 구비된다. 바람직하게는 카카스 제
조 라인(12)을 따라 통합되고 오직 도식적으로 가리켜진 조립 유닛(18)은 제조된 카카스 구조를 갖고 있는 각
형성 드럼(13) 주위에, 각 예비 드럼(15)으로부터 동일한 것의 제거를 하며, 각 크라운 구조(17)를 배열하기 위
한 장치들을 포함한다. 보다 구체적으로, 조립 유닛(18)에서, 크라운 구조(17)에 결합되기 위해서, 카카스 구조
(3)는 조립 유닛(18) 자체에 설치된 적합한 장치들에 의해서 바람직하게 활성화된 형성 드럼(13)의 축 방향의
접근 가능한 절반부(13a)의 상호 이동 클로저(closer) 다음에 토로이달(toroidal) 구성을 따라 형성된다.
조립 유닛(18)은 추가적으로 형성 드럼(13)으로부터 제조된 타이어(2)를 제거하기 위한 장치들을 포함하여, 상[0126]
기 타이어는 미도시된 적어도 하나의 몰딩 및 가황 유닛으로 이송된다.
카카스 제조 라인(12)을 따라, 제1 제조 경로"A" 및 제2 제조 경로"B"가 정의되며, 교환 스테이션(19)이 상기[0127]
제1 제조 경로 및 제2 제조 경로 사이에 있다.
교환 스테이션(19)에 따라 바람직한 열리는 선형 구성을 구비하는 제1 제조 라인"A"는 바람직하게는 직선의 가[0128]
이드(20)를 포함할 수 있으며, 컨베이어(21)는 상기 직선의 가이드(20) 상에서 동시에 하나의 형성 드럼(13)을
지지할 수 있도록 설치된다. 적합한 미도시된 모터에 의해서 이동되는 컨베이어(21)는 가이드(20)를 따라 이동
방향"S1", "S2" 양쪽으로 이동될 수 있다.
컨베이어(21) 상에서, 적어도 한 쌍의 예비 지지 요소들(22)이 컨베이어(21)에 의해서 이송된 형성 드럼(13)에[0129]
대하여 결합 및 분리될 수 있다.
보다 구체적으로, 예컨대 형성 드럼(13)의 축 방향의 연장 부재들의 형태로 획득 가능한, 예비 지지 요소들(2[0130]
2)은, 드럼의 외부 원통형 표면과 실질적으로 연속적인 관계로, 형성 드럼(13)에 바람직하게 동축으로 접근할
수 있다. 예컨대, 예비 지지 요소들(22)은 형성 드럼(13)의 각각의 반대편 측면으로부터 동축으로 돌출하는 연
결 생크(shank)(23)에 맞춰질 수 있다.
바람직하게는 컨베이어 상에 설치되는 축 방향의 이동 부재들(24)은 형성 드럼(13)으로부터/형성 드럼(13)으로[0131]
예비 지지 요소들(22)을 결합 및 분리하도록 설계된다. 바람직하게는, 예비 지지 요소(22)는 영구적인 방법으로
컨베이어(21) 상에 고정된다, 즉, 예비 지지 요소(22)는 제1 지지 경로"A"를 따라 완성된 복수의 작업 주기들의
과정 동안에 컨베이어(21)로부터 절대 제거되지 않는다. 영구적으로 고정하는 상기 기능은 컨베이어(21) 상에
설치된 축 방향의 이동 부재들(24) 자체로 수행된다.
공개특허 10-2015-0068969
- 14 -
또한, 컨베이어(21)는 컨베이어(21)에 의해서 이송된 각 형성 드럼(13)을 회전하여 구동하기 위한 장치들과 결[0132]
합된다. 상기 구동 장치들은, 예컨대 드럼의 대칭의 세로축 및 곧 형성될 타이어(2)의 회전축과 일치하는 회전
축"X-X" 주위에서 형성 드럼을 회전시키기 위해서 축 방향의 이동 부재들(24)에 통합된, 모터(미도시)를 포함할
수 있다.
제1 제조 경로"A"를 따라, 바람직하게는 가이드(20)의 한 측면에서, 제1 워크 스테이션들(25)은 제1 제조 경[0133]
로"A"를 따라 이동된 형성 드럼(13)에 제1 카카스 구조 성분들을 증착하기 위해서 교대로 연속적으로 배열된다.
예컨대, 제1 워크 스테이션들(25)의 개수"n"는 4개 내지 10개일 수 있다.
제조될 타이어(2)의 제조 지시사항에 근거하면, "n"개의 제1 워크 스테이션(25) 중 일부 또는 전부는 "m"개의[0134]
배달 그룹들(delivery groups)"25a"로 설치된다(도시된 실시예에서 n=5, m=3). 보다 일반적으로, 바람직하게는,
배달 그룹들에 의해서 차지된 제1 워크 스테이션(25) 중 "m"개는 3개 내지 10개일 수 있다.
제1 카카스 구조 성분들은;[0135]
라이너(liner), 언더-라이너(under-liner), 내마모성 인서트의 방경 방향의 내부들, 완성형 내마모성 인서트들,[0136]
복합-라이너(라이너, 언더-라이너 및 내마모성 인서트, 또는 상기 성분의 일부를 포함한다), 제1 카카스
플라이, 체퍼(chafer)(즉, 비드들과 결합된 코드들(cords)로 일반적으로 보강된 보강제), 제2 가가스 플라이,
측벽 인서트들: 중 선택된 하나 이상의 성분들을 포함한다.
도 1에 도시된 것에 따르면, 다음은 제1 워크 스테이션들 중에서 식별될 수 있다: 예컨대 형성 드럼(13)에 라이[0137]
너(5) 또는 복합-라이너에 배열된, 라이너 증착 유닛(26); 예컨대, 필요하다면 사용 가능한, 측벽 보강제들을
증착하기 위한 제1 예비 증착 유닛(27); 제1 카카스 플라이(4a)를 형성하기 위한 사용 가능한 제1 플라이 증착
유닛(28); 예컨대, 필요하다면 사용 가능한, 체퍼를 증착하기 위한 제2 예비 증착 유닛(29); 및 제2 카카스 플
라이(4b)를 형성하기 위한 제2 플라이. 따라서, 도 1에 도시된 설비는 도 2에 도시된 타이어(2)를 제조하기 위
해 설정된다.
미도시된 제어 유닛은 설비(1)의 모터들 및 센서와 함께 작동하도록 연결되고, 제1 워크 스테이션들(25)이 각[0138]
형성 드럼(13)에 미리-설정된 순서로 각 반제품들을 증착하는 방식으로 프로그래밍된다.
가이드(20)를 따라 이동된 컨베이어(21)는 제1 워크 스테이션들(25)에 형성 드럼(13)을 가져다 놓을 수 있으며[0139]
필요한 반제품을 수용하기에 적합한 장치에 형성 드럼을 정지시킬 수 있다.
"반제품"은 형성 드럼(13)에 동축으로 적용 가능한 링의 형상으로, 또는 잘려질 크기에 따라 각 반대편 단부들[0140]
이 있는 헤드-헤드가 결합 가능하며 형성 드럼(13)의 원주 방향의 연장부 주위의 완성형 레볼루션을 따라 감겨
질 연속 스트립(strip)의 형태로 제조될 아이템으로 의도된다.
도 1의 실시예를 참조하면, 컨베이어(21)는 각 예비 보조 요소들(22)과 결합된 각각의 빈 형성 드럼(13)을 라이[0141]
너 증착 유닛(26)으로 이송한다. 상기 유닛에서, 각각의 배달 그룹(25a)은 형성 드럼(13) 쪽으로 라이너(5)(또
는 복합-라이너)를 이송하며, 한편 형성 드럼은 기하학적 축(X-X)를 따라 회전한다. 따라서, 라이너(5)는 형성
드럼(13)의 전체 원주 방향의 연장부에 감긴다. 상기 감김의 마지막에, 라이너의 축 방향의 반대편 말단의 플랩
(flap)이 예비 지지 요소들(22)에 중첩된다.
일단 감김이 완료되면, 형성 드럼(13)은 제1 카카스 플라이(4a)를 수용하기 위해서, 제1 예비 증착 유닛(27)을[0142]
건너뛰어, 제1 플라이 증착 유닛(28)으로 이송된다; 그러면 형성 드럼은 카카스 슬리브(carcass sleeve)"M"를
형성하면서, 라이너(5)를 완성시키는 것과 유시한 방법으로 제2 카카스 플라이(4b)를 수용하기 위해서 제2 플라
이 증착 유닛(30)으로 이송된다.
복수의 형성 드럼들(13)은 제2 제조 경로(B)를 따라 동시에 순환하다; 제1 제조 경로"A"를 따라 제조될 하나의[0143]
형성 드럼(13)의 존재는 생산 유동성의 이익을 위한 구조적뿐만 아니라 크기가 매번 다른 타이어 생산 설비를
설계하는 것을 쉽게 한다.
보다 구체적으로, 제조될 타이어(2)의 모델 또는 종류를 변화시키기 위해서, 제1 제조 경로"A"에서, 반제품들의[0144]
하나 이상의 배달 그룹들(25a)을 교체 및/또는 제거 및/또는 추가하는 것, 및/또는 제1 워크 스테이션(25)에 위
치를 변화시키는 것, 및/또는 워크 스테이션에 의해서 이송된 반제품들을 교체하는 것이 가능하다.
컨베이어가 하나의 제1 워크 스테이션들(25)으로 형성 드럼(13)을 이송하는 순서를 변화시키는 것 또한 가능하[0145]
다. 다시 말해, 제1 제조 경로"A"를 따라 이송된 형성 드럼(13)은 각 작업 주기에서 프로그래밍되고 변형 가능
공개특허 10-2015-0068969
- 15 -
한 순서에 따라 제1 워크 스테이션들(25)을 만날 수 있다.
특히, 형성 드럼(13)은 제1 제조 경로"A"를 따라 동일한 제1 워크 스테이션들의 공간적 연속과 다른 순서에 따[0146]
른 제1 워크 스테이션들(25)에 도달할 수 있다. 예컨대, 배달 그룹들(25a)을 적합하게 설치함으로써, 예컨대 제
조될 타이어(2)의 제1 카카스 플라이(4a)에 관하여 축 방향의 내부 위치에 배열된 측벽 인서트들의 적용을 위해
서, 형성 드럼(13)이 제1 예비 증착 유닛(27) 및 다음으로 제1 플라이 증착 유닛으로 이송되는 것이 가능하다.
제1 저조 경로"A"를 따른 제조과정이 완료되면, 컨베이어(21)는 교환 스테이션(19)에 형성 드럼(13)을[0147]
이송한다.
교환 스테이션(19)에서, 바람직하게는 로봇 팔(anthropomorphic arm)의 형태의 산업 로봇을 예컨대 포함하는 이[0148]
송 장치(31)가 작동한다. 이송 장치(31)는 형성 드럼을 제2 제조 경로"B"로 이송하기 위해서 컨베이어(21)로부
터 형성 드럼(13a)을 픽업(pick up)하도록 설계된다.
제1 제조 경로"A"에서 제조가 완료된 형성 드럼(13)은 컨베이어(210로부터 제거되기 전에 예비 지지 요소들(2[0149]
2)로부터 분리되며 제2 제조 경로"B"로 이송된다. 예비 지지 요소들(22)의 분리는 교환 스테이션(19) 쪽으로 형
성 드럼(13)의 이송 동안에 축 방향의 이동 부재(24)의 작동으로 부분적으로 활성화될 수 있으며, 바람직하게는
형성 드럼(13)이 교환 스테이션(19)에 도달했을 때 완료되거나 실질적으로 완료될 수 있다. 상기 목적을
위해서, 교환 스테이션(19)쪽으로 이송 동안에, 축 방향의 이동 부재(24)는 각 연결 생크들(23)로부터 및 형성
드럼(13)에 형성된 카카스 슬리브"M"의 축 방향의 반대편 말단의 플랩들(flaps)로부터 예비 지지 요소들(22)을
축 방향으로 제거한다. 컨베이어(21)가 교환 스테이션(19)에 도달할 때, 이미 형성 드럼(13)은 컨베이어(21)와
결합된 상태로 있는 예비 지지 요소들(22)로부터 풀려진 연결 생크들(23)에서 이송 장치(31)로부터 픽업될 준비
가 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각 연결 생크들(23)로부터 예비 지지 요소들(22)의 분리는 이송 장치(31)가 형성
드럼(13)과 결합하지 전까지 완료되지 않도록 구성될 수 있다.
미도시된 일 변형된 실시예에서, 축 방향의 이동 부재들(24)은, 예컨대 교환 스테이션(19)에 설치된 컨베이어[0150]
(21)로부터, 또는 교환 스테이션 및 교환 스테이션에 가장 가까운 제1 워크 스테이션(미도시된 실시예에서, 상
기 제1 워크 스테인션은 제2 플라이 증착 유닛(30)을 통합한다) 사이에서 연장하는 제1 제조 경로"A"의 단부를
따라, 컨베이어(21)로부터 구속되지 않는다.
바람직하게는, 제2 제조 경로"B"는 교환 스테이션(19)에 따라 시작부분과 단부를 구비하는 폐쇄형 순환 구성을[0151]
따라 연장된다.
제2 제조 경로"B"를 따라, 복수의 제2 워크 스테이션들(32)이 각 형성 드럼(13)에 제2 카카스 구조 성분들을 증[0152]
착하기 위해서 작동한다.
제2 제조 경로"B"를 따라 적용된 제2 카카스 구조 성분들은: 보강제 환형 구조; 내마모성 인서트들의 반경 방향[0153]
의 외부; 완성형 내마모성 인서트들; (타이어에 제조된) 반경 방향의 내부 측벽부들; 및 완성 측벽들; 중에서
선택된 적어도 하나의 성분을 포함한다.
도시된 실시예에서, 다음은 제2 워크 스테이션들(32) 중에서 식별될 수 있다: 제1 카카스 구조 성분들, 즉 카카[0154]
스 슬리브"M"에 보강 환형 구조들을 적용하기 위한 장치를 포함하는, 비드 시터 유닛(bead seater unit)(33);
비드들(7)의 근처에 내마모성 인서트들(10b)의 반경 방향의 외부를 적어도 형성하도록 배열된, 가능한 내마모성
적용 유닛(34); 비드들(7)로부터 연장하는, 측벽들(11)의 반경 방향의 내부들(11a)을 카카스 플라이들(4a, 4b)
상에 적어도 형성하도록 배열된 측벽 적용 유닛(35).
교환 스테이션(19)에서 컨베이어(210로부터 픽업된 형성 드럼(13)은 이송 장치(31)에 의해서 비드 시터 유닛[0155]
(33)에 실린다. 바람직하게는 비드 시터 유닛(33)의 제어 아래 피더(feeder)(33a)에 배열된 환형 반제품들의 형
태로 얻어진 보강 환형 구조들(6)은 형성 드럼(13)으로부터 축 방향으로 돌출된 카카스 슬리브"M"의 말단 플랩
주위에서 끼워진다. 비드 시터 유닛(33)과 결합된 터닝-업(turning-up) 장치들은 보강 환형 구조들(6) 주위에서
카카스 슬리브"M"의 말단의 플랩을 턴업(turn up)한다.
형성 드럼(13)은, 제2 제조 경로"B"를 따라 형성 드럼들을 이동할 수 있는 이송 장치들(36)을 구비하기 위해서,[0156]
예컨대 이송 장치(31)에 의해서, 비드 시터 유닛(33)으로부터 제거된다.
비드 시터 유닛(33)으로부터 형성 드럼(13)을 제거하고 난 후, 이송 장치(31)는 컨베이어(21)로부터 새로운 형[0157]
성 드럼(130을 픽업하고 비드 시터 유닛으로 새로운 형성 드럼을 이송하며, 상기 새로운 형성 드럼은 제1 제조
공개특허 10-2015-0068969
- 16 -
경로"A"를 따라 제조 주기를 막 완료한 것이다.
제2 제조 경로"B"와 결합된 이송 장치(36)는 예컨대 로봇 팔들을 포함할 수 있으며, 각 로봇 팔은 상기 각각 인[0158]
접한 제2 워크 스테이션들(32) 중 두 개 사이에서 작동한다.
바람직하게는 연속 신장 요소 형태로, 제1 압출기 또는 제1 기초 성분을 이송할 수 있는 다른 장치를 예컨대 포[0159]
함하는, 내마모성 적용 유닛(34) 전에 형성 드럼을 이송하기 위해서, 제1 로봇 팔(37)은 예컨대 제1 멈춤 스테
이션(38)에서 이송 장치(31)에 의해서 풀어진다. 상호간에 접근되고 및/또는 중첩되는 복수의 코일들에 따라 제
1 기초 성분의 증착 다음에 각 내마모성 인서트의 반경 방향의 내부(10a)를 형성하기 위한 내 마모성 적용 유닛
(34) 전에 형성 드럼을 적합하게 이동하고 형성드럼을 회전하여 구동하기 위해서, 제1 로봇 팔(37)은 연결 생크
들(23) 중 하나의 근처에서 형성 드럼(13)을 지지한다.
가능하게는 제1 로봇 팔(37)에 의해서 제2 멈춤 스테이션(39)에서 풀어진 형성 드럼은, 바람직하게는 연속 신장[0160]
요소의 형태로 제2 기초 성부을 이송할 수 있는 제2 압출기 또는 다른 장치를 예컨대 포함하는, 측벽 적용 유닛
(35)의 제어 아래 제2 로봇 팔(40)에 의해서 연속적으로 픽업된다. 상화간에 접근되고 및/또는 중첩되는 복수의
코일들에 따라 제2 기초 성분의 증착 다음에 각 측벽 또는 반경 방향의 내부(11a)를 형성하기 위한 측벽 적용
유닛(35) 전에 형성 드럼을 적합하게 이동하고 형성드럼을 회전하여 구동하기 위해서, 제2 로봇 팔(40)은 연결
생크들(23) 중 하나의 근처에서 형성 드럼(13)을 지지한다.
가능하게는 제2 로봇 팔(42)에 의해서 제3 멈춤 스테이션(41)에서 풀어진 형성 드럼은, 결합이 제조된 타이어[0161]
(2)를 형성하기 위해서 크라운 구조(17)에 카카스 구조(3)를 실행하는 조립 유닛(18)에서 형성 드럼을 싣는 제3
로봇 팔(42)에 의해서 연속적으로 픽업된다.
제조된 타이어(2)가 형성 드럼(13)으로부터 제거된 후, 제 2 제조 경로"B"의 마지막 부분에 배열된 설정 유닛[0162]
(43)으로 이송되기 위해서, 예컨대 교환 스테이션(19) 및 조립 유닛(18) 사이에 포함된 제3 로봇 팔(42)의 작동
으로 인해, 동일한 빈 형성 드럼이 조립 유닛(18)으로부터 픽업된다.
설정 유닛(18)에서, 조립 유닛(18)에서 활성화된 결합 작동 동안에 상호적으로 접근된, 형성 드럼(13)의 축 방[0163]
향으로 접근 가능한 절반부들(13a)은 형성 드럼에서 획득될 다음 타이어(2)의 기하하적 특징들의 기능으로 결정
된 기설정된 상호간 거리로 이송되고 위치된다.
설정이 완료되면, 제2 제조 경로"B"에서 가공이 완료된 빈 형성 드럼(13)은 설정 유닛(43)에 의해서 픽업된다.[0164]
바람직하게는, 상기 목적을 위해서, 이송 자치(31)각 제1 제조 경로"A"로부터 오는 카카스 슬리브"M"를 나르는
형성 드럼(13)을 미리 제거하는 컨베이어(21)에 빈 형성 드럼을 결합하면서, 이송 장치(31)는 교환 스테이션
(19)으로 빈 형성 드럼(13)을 이송하도록 구성된다.
교환 스테이션(19)으로 이송 후에, 컨베이어(21)에 풀어진 형성 드럼(13)은 새로운 작업 주기를 시작하기 위해[0165]
서 카카스 슬리브"M"를 이송하는 형성 드럼(13)으로부터 미리 분리된 동일한 예비 지지 요소(22)에 결합된다.
예비 지지 요소들(22)과 빈 형성 드럼(13)의 결합은 컨베이어(21)에 설치된 축 방향의 이동 부재들(24)에 의해[0166]
서 활성화되며, 동시에 교환 스테이션(19)으로부터 멀리 이동하는 컨베이어의 전환이 있다.
따라서, 빈 형성 드럼(13)이 예비 지지 요소들(22)이 요구되는 다른 제1 위크 스테이션(25) 또는 라이너 적용[0167]
유닛(5)에 도달하기 전에, 상기 결합은 완성될 수 있다.
상기 방법으로, 결합 작동은 불필요한 데드 타임(dead time)을 발생시키지 않는다.[0168]
상기된 실시예에서, 컨베이어(21)에 이송된 빈 형성 드럼(13)은 제1 제조 경로"A"에서 제조를 완성한 카카스 슬[0169]
리브"M"를 이송하는 형성드럼(13)으로부터 분리된 동일한 예비 지지 요소들(22)에 결합된다. 상기 실시예의 해
결책은 트기 동일한 맞춤 직경(fitting diameter)을 구비하는 타이어를 얻도록 설계된 것이며, 하지만 축 방향
으로 접근 가능한 절반부들(13a) 사이에 상호 거리를 선택하고 제1 워크 스테이션(25)에서 적합한 폭이 있는 반
제품들을 배열함으로써 조절될 수 있는, 폭 및/또는 구역 비율과 같은, 다른 기하하적 및 구조적 특징들에 관하
여 서로 다른 것도 여전히 가능하다. 상기한 것과 대안적으로 또는 추가적으로, 상기된 실시예에서 획득 가능한
타이어들은, 하나 이상의 카카스 플라이의 사용, 측벽의 존재 또는 결여, 채퍼, 또는 다른 추가적 성분뿐만 아
니라 일 성분들의 구조적 특이사항들을 기결정하면서, 구조적 성분이 서로 다를 수 있다.
가능한 변형된 실시예에서, 타이어의 맞춤 직경에 관하여 얻어진 타이어들과 구별하는 것이 가능하다.[0170]
상기 변형된 실시예는 도 2에 나타난다; 도 1에 사용된 동일한 도면 부호가 도 2에 사용된다.[0171]
공개특허 10-2015-0068969
- 17 -
도 2를 참조하면, 카카스 제조 라인(12)을 따라 적어도 두 종류의 형성 드럼이 이동되며, 예컨대 제1 및 제2 형[0172]
성드럼들(130a, 130b)는 현재 또는 무작위 순서에 따라 삽입된 각각 다른 직경들을 구비한다.
비드 시터 유닛(33)은 바람직하게는 제1 및 제2 드럼을 위해 각각 설계된 다른 직경을 가진 호강 환형 구조들[0173]
(6)을 선택적으로 도울 수 있는 더블 피터(133a, 133b)를 장착한다. 유사하게, 필요하다면 하나 이상의 제1 워
크 스테이션들(25)은 제1 및 제2 형성 드럼(130a, 130b) 각각에 적합한 반제품들을 나르는 더블 배달 그룹
(125a, 125b)를 각각 장착할 수 있다.
추가 예비 지지 요소들(122)은 또한 예비 지지 요소들(22)과 결합된 컨베이어(21)와 결합된다. 예비 지지 요소[0174]
들(22) 및 추가 예비 지지 요소들(122) 서로 다른 직경들을 가지며, 각각 제1 형성 드럼들(130a) 및 제2 형성
드럼들(130b)의 직경에 상응한다.
각각의 추가 축 방향의 이동 부재들(124)으로 컨베이어(21)와 영구적으로 결합된 추가 예비 지지[0175]
요소들(122)은, 제1 형성 드럼들(130a) 중 하나 또는 제2 형성 드럼들(130b) 중 하나가 컨베이어(21) 상에 위치
됨에 따라, 상기 예비 지지 요소들(22)에 대하여 선택적으로 및 대안적으로 사용되도록 설계된다.
보다 구체적으로, 교환 스테이션(19)이 이송 장치(31)가 컨베이어(21)로부터 제1 형성 드럼들(130a) 중 하나로[0176]
부터 픽업된 후 설정 유닛(43)에 의해서 픽업된 제2 형성 드럼들(130) 중 하나에 의해서 도달될 때, 제2 형성
드럼이 컨베이어(21) 상에 이송된 후 제 2 형성 드럼에 결합하기 위해서, 이전에 비활성 상태인 추가 예비 지지
요소들(122)제1 제조 경로"A"에서 가공이 완료된 제1 형성 드럼(130a)로부터 미리 분리된 예비 지지 요소들(2
2)을 대체한다.
정확한 정합(matching)을 위해서, 각각의 제1 및 제2 형성 드럼들(130a, 130b)은 하나 이상의 제1 및 제2 워크[0177]
스테이션들(25, 32)과 결합된 장치들을 읽음으로써 식별될 수 있는 적합한 식별 코드들과 결합될 수 있다.
도면
도면1
공개특허 10-2015-0068969
- 18 -
도면2
공개특허 10-2015-0068969
- 19 -
도면3
공개특허 10-2015-0068969
- 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