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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휠 고정용 클램핑 장치(The auto cutting-remaval system of automobile wheel casting)

좌절하지말자 2018. 3. 24. 21:15

(19) 대한민국특허청(KR)
(12) 등록특허공보(B1)
(45) 공고일자 2012년08월20일
(11) 등록번호 10-1175509
(24) 등록일자 2012년08월13일
(51) 국제특허분류(Int. Cl.)
B22D 31/00 (2006.01) B23Q 3/06 (2006.01)
B23B 31/10 (2006.01)
(21) 출원번호 10-2011-0064328
(22) 출원일자 2011년06월30일
심사청구일자 2011년06월30일
(56) 선행기술조사문헌
KR1019970003490 B1
(73) 특허권자
남종욱
대구광역시 북구 칠곡중앙대로91길 58, 한라주택
102동 407호 (관음동)
(72) 발명자
남종욱
대구광역시 북구 칠곡중앙대로91길 58, 한라주택
102동 407호 (관음동)
(74) 대리인
김판묵, 성상희
전체 청구항 수 : 총 4 항 심사관 : 최교숙
(54) 발명의 명칭 자동차 휠 고정용 클램핑 장치
(57) 요 약
본 발명은 자동차 휠 주조 성형시 발생하는 게이트를 보다 신속하고 정밀하면게 제거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휠
클램핑 장치에 관한 것으로 생산성과 품질향상에 크게 기여할 수 있는 새로운 휠 고정용 클램핑 장치에 관한 것
이다.
즉, 영상정보를 통해 휠의 모델이나 종류를 자동으로 판별가능한 비젼시스템과; 상기 비젼시스템의 후측에 설치
되며 휠(H)의 직경크기와 사이드 게이트(B)에 방향과 위치를 계측한 다음 클램프(313) 작업시 간섭 우려없는 방
향으로 휠(H)을 돌려 위치결정하는 휠계측 및 위치결정장치(200)와;상기 휠(H)에 붙어있는 휠 게이트(메인게이트
(A) 및 다수의 사이드 게이트(B))를 동시에 일괄 절삭가공하는 게이트동시절삭가공장치(300)와; 상기 게이트동시
절삭가공장치(300)의 후단에 설치되며, 그 휠(H)에 존재하는 가공칩이나 분진 및 기타 이물질을 제거하는 배출측
에어 크리닝장치(400)와: 상기 게이트 제거작업이 완료되면 다시 휠(H)을 잡아 들고 이송해 배출측 에어 크리닝
장치로의 작업 대응시키는 일련의 이송공정을 수행하는 휠 주조물 이송장치(500);를 구성함에 있어서, 상기 게이
트동시절삭가공장치(300)는 중앙(C)에 휠(H)을 3방향에서 동시적으로 조여 정밀하고 견고히 클램핑 할 수 있는
클램핑 장치(M)가 설치되는 것이다.
대 표 도 - 도1
등록특허 10-11755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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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허청구의 범위
청구항 1
영상정보를 통해 휠의 모델이나 종류를 자동으로 판별가능한 비젼시스템과; 상기 비젼시스템의 후측에 설치되며
휠(H)의 직경크기와 사이드 게이트(B)에 방향과 위치를 계측한 다음 클램프(313) 작업시 간섭 우려없는 방향으
로 휠(H)을 돌려 위치결정하는 휠계측 및 위치결정장치(200)와; 상기 휠(H)에 붙어있는 휠 게이트(메인게이트
(A) 및 다수의 사이드 게이트(B))를 동시에 일괄 절삭가공할 수 있게 중앙(C)부에 3축방향에서 동시적으로 휠
(H)을 조여 정밀하고 견고한 클램핑 대응이 가능한 휠 클램핑 장치(M)가 설치된 것을 포함하는 게이트동시절삭
가공장치(300)와; 상기 게이트동시절삭가공장치(300)의 후단에 설치되며, 그 휠(H)에 존재하는 가공칩이나 분진
및 기타 이물질을 제거하는 배출측 에어 크리닝장치(400)와: 상기 게이트 제거작업이 완료되면 다시 휠(H)을 잡
아 들고 이송해 배출측 에어 크리닝장치로의 작업 대응시키는 일련의 이송공정을 수행하는 휠 주조물 이송장치
(500);를 포함하는 자동차 휠 게이트 제거장치에 있어서,
상기 게이트동시절삭가공장치(300)의 중앙(C)에 설치되는 휠 클램핑 장치(M)는,
지지판(311)의 중앙센터를 기준으로 각각 3등분된 방향 외측에 3개의 가이드홈(312)을 각각 형성시키고, 상기
각각의 가이드홈(312)에는 상기 지지판(311) 중심을 향해 동시에 움직이는 3개의 클램프(313)를 정삼각형("△")
구도로 배치하고, 상기 3개의 각 클램프(313) 하측으로 일체로 구성되어 클램프(313)를 동시에 전, 후 동작시키
는 3개의 유압실린더(314)를 결합하고, 상기 유압실린더(314)를 동작시키면 3개의 클램프(313)들이 동시에 조임
됨과 동시에 클램프이탈방지용 고정유닛(T)이 작동되면서 휠(H)의 외측 하단부 3개 포인트(P)를 정밀 균일하게
클램핑할 수 있도록 하는 3축 클램핑척(310)과;
상기 3축 클램핑척(310)의 하측에는 회전축(321)이 구성되고 회전축(321)의 외측에는 하우징(324)이 고정프레
임(322)에 결합되고, 상기 고정프레임(322)의 저면에는 상기 하우징(324)을 관통한 회전축(325)과 결합된 풀리
(323)를 구성하고, 상기 풀리(323)와 별도의 위치에는 서보모터(326)를 설치한 다음 사이에 벨트(327)를 걸어
회전구동이 되면서 상단 3축 클램핑척(310)에 유압을 공급할 수 있는 유압공급장치(Y)가 작동되도록 한 회전구
동수단(320)과;
상기 3축 클램핑척(310)의 중앙에는 휠(H)의 중심에 뚫려있고 상부 메인 게이트(A)가 형성되어 있는 축결합홀
(331)에 삽입된 후 공회전 되면서 클램핑 동작시 휠(H)의 전체적인 중심을 더욱 정확히 잡아줄 수 있게, 상단
끝에는 휠(H) 중심에 형성된 축결합홀(331)에 삽입된 후 공회전하는 원뿔형상의 스핀들(332)이 구성되고, 상기
스핀들(332)의 하부 축(332a)은 공회전 가능토록 베어링으로 고정되고 축의 하측에는 상,하 작동용 실린더(33
3)가 구비된 스핀들형 센터링조절장치(330)가 설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휠 고정용 클램핑 장치.
청구항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고정유닛(T)은,
상기 클램프(313)는 지지판(311)의 중심으로 정삼각형 형태의 가이드홈(312)을 따라 이동하되, 그 클램프(313)
하측에 일체로 구성된 유압고정블럭(313a)을 구성하고,
상기 유압고정블럭(313a)의 양측 외부로부터 공급되는 유압에 의해 작동되는 고정블럭(313c)에 의해 클램프
(313)가 휠(H) 고정후 회전에도 잠금이 풀리거나 이탈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포함하
는 휠 고정용 클램핑 장치.
청구항 3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유압공급장치(Y)는 회전축(325) 하측에 일정한 장공형태의 공급라인(363)을 갖는 유압공급블럭(360)을 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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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하고,
상기 유압공급블럭(360)에 설치된 회전축(325)은 상단 3축 클램핑척(310)의 유압공급라인(338)에 유압이 공급될
수 있도록 구성하며,
상기 회전축(325) 외측에는 베어링(361)에 의해 회전될 수 있는 회전축(325)을 구성한 것을 특징으로 포함하는
휠 고정용 클램핑 장치.
청구항 4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상,하 작동용 실린더(333)는 스핀들(332)와 일체로 연결된 축봉(332a)을 구성하고, 상기 축봉(332a)하단부
에 회전축(325)으로 부터 공급되는 유압 공급라인(338)(338a)의 유압공급량에 따라 축봉(332a)이 승,하강 되도
록 작동될 수 있도록 한 것을 특징으로 포함하는 휠 고정용 클램핑 장치.
명 세 서
기 술 분 야
본 발명은 자동차 휠 주조 성형시 발생하는 게이트 제거를 위한 가공시 그 가공대상체인 휠을 보다 신속 정밀하[0001]
고 견고히 클램핑 대응시켜 가공 정밀도와 품질 및 생산성에 크게 기여할 수 있는 고효율 휠 고정용 클램핑 장
치에 관한 것이다.
배 경 기 술
통상 알루미늄 또는 알루미늄을 포함하는 합금소재인 자동차 휠은 용융상태의 AL 또는 합금 용탕을 금형에 고압[0002]
충전시킨 다음, 급냉을 통해 원하는 형상의 제품을 만들어내는 주조법(주물, 다이캐스팅 포함)으로 성형되는 것
이 일반적이다.
그리고 주조금형으로부터 취출된 자동차용 휠 주조물에는 실질적인 제품 형상 외에도 주조방법의 특성상 다수의[0003]
게이트(Gate)나 오버플로우(Over Flow) 등이 함께 붙은 채로 나오게 되는데,
이 게이트(Gate)나 오버플로우(Over Flow) 등은 제품을 주조하는 과정에서 필수적인 사항이지만, 주조가 완료된[0004]
후에는 불필요한 요소임으로 신속 깔끔한 제거작업이 요구된다.
한편, 자동차용 휠의 주조시에 발생하는 상기 게이트는 휠의 형태나 크기, 모양 등과 함께 주조방법 및 요구되[0005]
는 주조품질, 제조사 등에 따라 많은 차이가 있지만,
이 기술분야의 관례상 자동차용 휠 주조물의 중앙부 상측에는 많은 량의 용탕이 주입되는 메인 경로로 쓰여진[0006]
것으로서 두께가 두껍고 원뿔 형상이면서 휠의 중심부에 뚫린 축결합홀 상측부에 돌출되는 메인 게이트부하나가
형성되어 있고,
외주면 둘레의 수개 소에는 측방에서 보조적으로 용탕을 주입하는데 쓰여진 것으로서, 외주 면의 상하방 라인을[0007]
따라 일정한 두께와 길이로 형성되고, 전체 원주둘레에 대하여 약 2~ 5개소에 형성되는 사이트 게이트부가 형성
되어 있는 것이 보통이다.
관련 업계에서는 갈수록 급증하는 자동차 휠의 수요에 맞춰 그 주조물 게이트(메인 게이트부, 사이드 게이트[0008]
부)에 대한 신속 정밀한 제거장치의 개발에 많은 노력들이 이루어진 바 있고,
그 결과로 지금까지 많은 업체에서 아주 다양한 자동화 연속 제거장비들이 각처에서 속속 개발 및 설치 사용되[0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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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 있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
하지만, 현재까지 보급된 종래의 자동차 휠 주조물의 게이트 제거장비에 사용되는 휠 클램핑 장치의 경우 보편[0010]
적인 산업전반의 기술발전에 따라 많은 도약과 진척이 있어 왔던 것은 분명한 사실이지만,
아직까지 휠 클램핑 장치의 작동 구조가 개선되지 못한 복잡한 작업공정 및 구성 및 시스템을 그대로 유지하고[0011]
있어 기기장비의 제작 및 설치에 따른 문제점이 있고,
특히, 휠 클램핑 장치의 경우 휠 주조물의 고속 회전에도 이탈되거나 임의 유동되지 않으면서도 원하는 셋팅지[0012]
점으로 정밀하게 클램핑이 실현되는 것이 필요하지만,
기존의 휠 클램핑 장치는 단순히 휠을 조임하여 잡는 기능외에 특별한 수단이나 기능을 갖고있지 못하여,[0013]
정밀한 가공 대응이 사실상 어려워 게이트 제거시 정밀도가 크게 떨어질 뿐 아니라 공정수행 및 가공작업시간[0014]
이 불가피하게 많이 걸리는 문제점이 있었다.
발명의 내용
해결하려는 과제
이에 본 발명에서는 상기한 문제점을 일소하기 위해 창안한 것으로서, 자동차 휠의 게이트(메인 게이트, 사이드[0015]
게이트)를 제거하는 과정에서 요구되는 훨의 클램핑 공정시, 휠을 조임하는 3축 클램프의 동작이 가공 기준점을
향해 동시로 이동면서 정밀한 중심점 셋팅과 견고하고 안정된 고정유지의 실현이 가능하게되는 등 게이트의 정
밀한 제거 작업에 필요한 모든 조건을 충족하는 새로운 휠 고정용 클램핑 장치를 제공함에 주안점을 두고 그 기
술적 과제로서 완성한 것이다.
과제의 해결 수단
위 기술적 과제를 달성하기 위한 본 발명은 상기 3축 클램핑 장치(M)는, 지지판(311)의 중앙센터를 기준으로 각[0016]
각 3등분된 방향 외측에 3개의 가이드홈(312)을 각각 형성시키고, 상기 각각의 가이드홈(312)에는 상기 지지판
(311) 중심을 향해 동시에 움직이는 3개의 클램프(313)를 정삼각형("△") 구도로 배치하고, 상기 3개의 각 클램
프(313) 하측으로 일체로 구성되어 클램프(313)를 동시에 전, 후 동작시키는 3개의 유압실린더(314)를
결합하고, 상기 유압실린더(314)를 동작시키면 3개의 클램프(313)들이 동시에 조임됨과 동시에 클램프이탈방지
용 고정유닛(T)이 작동되면서 휠(H)의 외측 하단부 3개 포인트(P)를 정밀 균일하게 클램핑할 수 있도록 하는 3
축 클램핑척(310)을 설치한 것과; 상기 3축 클램핑척(310)의 하측에는 회전축(321)이 구성되고 회전축(321)의
외측에는 하우징(324)이 고정프레임(322)에 결합되고, 상기 고정프레임(322)의 저면에는 상기 하우징(324)을 관
통한 회전축(325)과 결합된 풀리(323)를 구성하고, 상기 풀리(323)와 별도의 위치에는 서보모터(326)를 설치한
다음 사이에 벨트(327)를 걸어 회전구동이 되면서 상단 3축 클램핑척(310)에 유압을 공급할 수 있는 유압공급장
치(Y)가 작동되도록 한 회전구동수단(320)을 구성시킨 것과; 상기 3축 클램핑척(310)의 중앙에는 휠(H)의 중심
에 뚫려있고 상부 메인 게이트(A)가 형성되어 있는 축결합홀(331)에 삽입된 후 공회전 되면서 클램핑 동작시 휠
(H)의 전체적인 중심을 더욱 정확히 잡아줄 수 있게, 상단 끝에는 휠(H) 중심에 형성된 축결합홀(331)에 삽입된
후 공회전하는 원뿔형상의 스핀들(332)이 구성되고, 상기 스핀들(332)의 하부 축(332a)은 공회전 가능토록 베어
링으로 고정되고 축의 하측에는 상,하 작동용 실린더(333)가 구비된 것을 포함하는 스핀들형 센터링조절장치
(330)를 설치하여서 된 것이다.
발명의 효과
이와 같은 본 발명의 자동차 휠 고정용 클램핑 장치는, 전술된 바와 같이 자동차용 휠 주조물 형성되는 게이트[0017]
(메인게이트, 사이드게이트)의 제거작업시 휠이 이송되어 안착되면 3개의 클램프가 동시에 조임될 수 있도록 유
압실린더가 3개가 설치되어 작동하지만 고정블럭에 의해 일관되게 작동되도록 하여 휠의 센터링 일정하게 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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될 수 있는 효과가 있고,
또한 고정블럭에 별도의 안정장치가 설치되어 휠을 클램핑한후 고정블럭을 가이드레일에서 고속회전에도 미세이[0018]
격을 방지할 수 있도록 하여 보다 섬세한 작업이 가능하도록 한 이점이 있으며, 이에 따른 작업시간단축과 생산
성 향상에 크게 기여함은 물론, 정밀하고 안정된 절삭 가공조건으로 작업의 편의성과 가공품질향상에도 큰 효과
가 기대되는 유용한 발명이다.
도면의 간단한 설명
도 1은 본 발명의 바람직한 일실시 예를 보인 전체 시스템의 개략 구성도[0019]
도 2는 본 발명의 게이트동시절삭가공장치를 나타낸 부분 확대도
도 3은 본 발명의 3축 클램핑 장치를 나타낸 부분 확대도
도 4는 본 발명의 3축 클램핑척의 부분 확대 예시도
도 5는 본 발명의 3축 클램핑척의 부분 파절 측단면 확대 예시도
도 6은 본 발명의 3축 클램핑척의 부분 파절 측단면 작동 실시 상태를 나타낸 예시도
도 7은 본 발명의 3축 클램핑척의 평면 작동 실시 상태를 나타낸 예시도
도 8은 본 발명의 고정유닛 측 단면 부분 확대 예시도
도 9는 본 발명의 고정유닛의 평면 작동 실시 상태를 나타낸 예시도
도 10은 본 발명의 회전구동수단의 작동 실시를 나타낸 부분 확대 단면 예시도
도 11은 본 발명의 유압공급블럭의 부분 확대 예시도
발명을 실시하기 위한 구체적인 내용
본 발명의 휠 고정용 클램핑 장치은 첨부된 각 도면에 의거보다 상세히 설명하면 아래와 같다.[0020]
즉, 본 발명은 영상정보를 통해 휠의 모델이나 종류를 자동으로 판별가능한 비젼시스템과; 상기 비젼시스템의[0021]
후측에 설치되며 휠(H)의 직경크기와 사이드 게이트(B)에 방향과 위치를 계측한 다음 클램프(313) 작업시 간섭
우려없는 방향으로 휠(H)을 돌려 위치결정하는 휠계측 및 위치결정장치(200)와; 상기 휠(H)에 붙어있는 휠 게이
트(메인게이트(A) 및 다수의 사이드 게이트(B))를 동시에 일괄 절삭가공할 수 있게 중앙(C)부에 3축방향에서 동
시적으로 휠(H)을 조여 정밀하고 견고한 클램핑 대응이 가능한 휠 클램핑 장치(M)가 설치된 것을 포함하는 게이
트동시절삭가공장치(300)와; 상기 게이트동시절삭가공장치(300)의 후단에 설치되며, 그 휠(H)에 존재하는 가공
칩이나 분진 및 기타 이물질을 제거하는 배출측 에어 크리닝장치(400)와: 상기 게이트 제거작업이 완료되면 다
시 휠(H)을 잡아 들고 이송해 배출측 에어 크리닝장치로의 작업 대응시키는 일련의 이송공정을 수행하는 휠 주
조물 이송장치(500);를 포함하는 자동차 휠 게이트 제거장치에 있어서,
상기 게이트동시절삭가공장치(300)의 중앙(C)에 설치되는 상기 휠 클램핑 장치(M)는, [0022]
휠(H)의 중앙부(C)에 형성된 하나의 메인 게이트(A)와 휠(H)의 외주면 둘레에 각각 형성된 다수개의 사이드 게[0023]
이트(B) 절삭가공(제거)시 그 가공 대상체인 휠에 대한 견고한 클램핑 대응이 가능케하는 장치로서,
그 중앙에는 휠(H)을 3방향에서 동시적으로 조여 정밀하고 견고히 클램핑한 다음 그 휠(H)과 함께 일정한 회전[0024]
수로 회전시키는 3축 클램핑척(310)이 설치되어 있는데, 이 3축 클램핑척(310)을 중심으로 외측에는 클램핑된
휠 중앙의 메인게이트(A) 절삭제거용 툴유닛(30) 하나와 휠(H) 측면에 형성된 다수의 사이드게이트(B) 절삭용
툴유닛(50) 들이 일정한 등 각도 간격으로 각각 배치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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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하, 상기한 휠 클램핑 장치(M)의 구조에 대하여 보다 상세히 설명하면 다음과 같다. [0025]
즉, 상기 3축 클램핑 장치(M)는,[0026]
지지판(311)의 중앙센터를 기준으로 각각 3등분된 방향 외측에 3개의 가이드홈(312)을 각각 형성시키고, 상기[0027]
각각의 가이드홈(312)에는 상기 지지판(311) 중심을 향해 동시에 움직이는 3개의 클램프(313)를 정삼각형("△")
구도로 배치하고, 상기 3개의 각 클램프(313) 하측으로 일체로 구성되어 클램프(313)를 동시에 전, 후 동작시키
는 3개의 유압실린더(314)를 결합하고, 상기 유압실린더(314)를 동작시키면 3개의 클램프(313)들이 동시에 조임
됨과 동시에 클램프이탈방지용 고정유닛(T)이 작동되면서 휠(H)의 외측 하단부 3개 포인트(P)를 정밀 균일하게
클램핑할 수 있도록 하는 3축 클램핑척(310)을 설치한 것과;
상기 3축 클램핑척(310)의 하측에는 회전축(321)이 구성되고 회전축(321)의 외측에는 하우징(324)이 고정프레[0028]
임(322)에 결합되고, 상기 고정프레임(322)의 저면에는 상기 하우징(324)을 관통한 회전축(325)과 결합된 풀리
(323)를 구성하고, 상기 풀리(323)와 별도의 위치에는 서보모터(326)를 설치한 다음 사이에 벨트(327)를 걸어
회전구동이 되면서 상단 3축 클램핑척(310)에 유압을 공급할 수 있는 유압공급장치(Y)가 작동되도록 한 회전구
동수단(320)을 구성시킨 것과;
상기 3축 클램핑척(310)의 중앙에는 휠(H)의 중심에 뚫려있고 상부 메인 게이트(A)가 형성되어 있는 축결합홀[0029]
(331)에 삽입된 후 공회전 되면서 클램핑 동작시 휠(H)의 전체적인 중심을 더욱 정확히 잡아줄 수 있게, 상단
끝에는 휠(H) 중심에 형성된 축결합홀(331)에 삽입된 후 공회전하는 원뿔형상의 스핀들(332)이 구성되고, 상기
스핀들(332)의 하부 축(332a)은 공회전 가능토록 베어링으로 고정되고 축의 하측에는 상,하 작동용 실린더(33
3)가 구비된 것을 포함하는 스핀들형 센터링조절장치(330)를 설치한 것;을 그 특징적 요지로 하였다.
그리고, 상기 고정유닛(T)은 상기 클램프(313)는 지지판(311)의 중심으로 정삼각형 형태의 가이드홈(312)을 따[0030]
라 이동하되, 그 클램프(313) 하측에 일체로 구성된 유압고정블럭(313a)을 구성하고,
상기 유압고정블럭(313a)의 양측 외부로부터 공급되는 유압에 의해 작동되는 고정블럭(313c)에 의해 클램프[0031]
(313)가 휠(H) 고정후 회전에도 잠금이 풀리거나 이탈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도록 구성함이 바람직하다.
또한, 상기 유압공급장치(Y)는 회전축(325) 하측에 일정한 장공형태의 공급라인(363)을 갖는 유압공급블럭(36[0032]
0)을 구성하고,
상기 유압공급블럭(360)에 설치된 회전축(325)은 상단 3축 클램핑척(310)의 유압공급라인(338)에 유압이 공급될
수 있도록 구성하며,
상기 회전축(325) 외측에는 베어링(361)에 의해 회전될 수 있는 회전축(325)을 구성시킴이 바람직하다.[0033]
또, 상기 상,하 작동용 실린더(333)는 스핀들(332)와 일체로 연결된 축봉(332a)을 구성하고, 상기 축봉(332a)하[0034]
단부에 회전축(325)으로 부터 공급되는 유압 공급라인(338)(338a)의 유압공급량에 따라 축봉(332a)이 승,하강
되도록 작동될 수 있도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부호의 설명
A: 메인 게이트 B: 사이드게이트 [0035]
C: 중앙부 H: 휠
M: 3축 클램핑 장치 S: 정지점 Y: 유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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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급장치 P: 포인트
200: 위치결정장치 300: 게이트동시절삭가공장치
310: 3축클램핑척 311: 지지판
312: 가이드홈 313: 클램프
314: 유압실린더 321: 회전축
324: 하우징 322: 고정프레임
325: 회전축 323: 풀리
326: 서보모터 327: 벨트
320: 회전구동수단 331: 축결합홀
332: 스핀들 332a: 축
333: 실린더 330: 스핀들형 센터링조절장치
371: 서보모터 372: 축
373: 스크류 374: 가이드블럭
370: 전후이송수단 381: 서보보터
382: 스크류 383: 스크류
384: 가이드블럭 380: 상하이송수단
391: 설치프레임 392: 풀리
393: 서보모터 394: 풀리
395: 휠컷팅 396: 회전축
395: 절삭용 휠컷팅 385: 바이트 설치바
386: 게이트 절삭용 바이트 395: 휠컷팅
386a: 보조 바이트 400: 에어 크리닝장치
500: 휠 주조물 이송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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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면
도면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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